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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우유협동조합, 원윳값 인상에도 “생크림, 연유 인상 안한다”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당초 원유 가격 인상에 따라 생크림, 휘핑크림, 연유 제품의 가격 인상을 고심해 왔으나 소비자 물가 부담을 고려해 최종 인상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안은 주요 먹거리 가격 인상에 대한 소비자 부담 최소화 및 정부의 물가 안정 협조차원에서 결정됐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그동안 내부 경영 및 생산 효율화를 통해 원가 상승분을 상쇄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지난 10월부로 원유 기본 가격이 인상됐음에도 불구하고 수요가 많..

      산업·IT2023-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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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격을 올려도 문제…유업계, 한숨만 ‘푹푹’

      [앵커]원유 기본가격 인상폭이 확정되며 유업계가 진퇴양난에 빠졌습니다. 부진한 실적에 원가까지 크게 오르며 가격 인상은 사실상 불가피해졌지만, 우유소비 하락세가 더 가팔라질 수있어 고심하고 있습니다. 이호진 기자입니다.[기자]11차례에 걸친 회의 끝에 원유 기본가격 인상폭이 결정됐습니다.낙농가와 유업계는 어제(27일) 열린 원유 기본가격 조정 협상 소위원회 11차 회의를 통해 오는 10월부터 유제품에 사용되는 원유 기본가격을 리터당 88원, 가공 유제품에 사용되는 원유 가격을 리터당 87원 인상하기로 합의했습니다.이번 인상폭은 ..

      산업·IT2023-0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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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햄버거값 오른다”…맥도날드, 16일부터 제품가 평균 5.4% 인상

      [서울경제TV=이호진] 맥도날드는 오는 16일부터 일부 메뉴의 가격을 조정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가격 조정으로 메뉴별 가격은 최소 100원에서 최대 400원 인상되며, 전체 품목의 평균 인상률은 약 5.4%다.   ‘빅맥’,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단품은 4,900원에서 5,200원으로 각 300원씩, ‘맥크리스피 디럭스 버거’ 단품은 6,700원에서 100원 올라 6,800원으로 조정됐다. 탄산음료와 커피는 종류에 따라 100원에서 최대 300원까지 인상됐다. &nb..

      산업·IT2023-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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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리아, 제품 가격 평균 5.1% 인상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롯데GRS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다음달 2일부터 제품 판매 가격을 평균 약 5.1% 인상한다고 26일 밝혔다.   조정 품목은 버거류 14종을 포함한 총 84품목으로 제품별 인상 가격은 평균 200~400원 수준이다.   인상 주요 품목으로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의 단품 버거 가격은 4,500원에서 4,700원, 세트 메뉴는 6,600원에서 6,900원으로 조정한다. /hojinlee97@sedaily.com

      산업·IT2023-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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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유 가격 오른다”…1L에 2,800원대 판매

      원유 가격 인상에 따라 오늘(17일)부터 흰 우유를 비롯한 유제품 가격이 오릅니다.업계에 따르면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우유제품 가격을 평균 6% 인상했습니다. 흰 우유 1L(리터) 가격은 6.6% 올라 대형마트 기준 2,800원대에 판매됩니다.원유 가격이 큰 폭으로 오르면서 일부에선 흰 우유 가격이 L당 3,000원을 넘을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지만, 관련 업체들은 가격 인상폭을 최소화해 3,000원 미만으로 결정했습니다.한편, 우유 가격 인상에 따라 우유가 재료로 사용되는 빵, 아이스크림 등의 유제품 가격도 오를 것이란 전망이 나..

      산업·IT2022-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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